2005년 12월 5일 월요일

세일즈 화법

먼저 세일즈할 때는 질문식 상담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연속적으로 묻는 방법을 사용하되 어디까지나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임으로써, 결국 상대가 부지불식간에 자기가 생각한바에 따라 이끌려 오겠금 할 수 있어야만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에 절대로 아무런 준비도 없고 조심성도 없는 말을 사용하지 않아야 할 것이며, 간결하면서도 적절한 말을 잘 골라내어 아주 호소력이 있도록 구사해야 할 것이므로, 흔해 빠진 말보다는 항상 신선한 말로 상대편의 가슴에 강한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면서도 단조롭지가 않는, 이른바 상대의 마음속에 호감을 갖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비결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세일즈를 잘하고 자기가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나 화법에 대한 지식과 판매기법을 습득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시간을 시간을 들여 익숙하게 되도록 노력을 하여야만 할 것이며, 스스로 화술에 자신을 갖기 위한 자기계발과, 발성 훈련을 통한 좋은 음성개조 및 일관된 신용을 점차 쌓아나가야만 할 것이다.



1. 도중에 말을 가로채지 않는다.

2. 노골적으로 대응을 하지 않는다.

3. 상대의 마음에 호감이 가도록 한다.

4. 상대의 자존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한다.

5. 상대의 형편에 맞는 방법을 찾아 활용을 한다.

6. 성공하는 화법과 실패하는 화법에 대한 훈련을 한다.

7. 이야기한것만큼은 상대가 요점을 파악할 수 있겠금 설명을 한다.

8. 우선 간단히 말하고 난뒤에 점차 자세한 것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한다.

9. 가능한한 말수를 적게 해서 단시간에 요점을 뚜렷이 파악하도록 인상깊게 한다.

10. 제삼자의 소개로 방문을 마치고 돌아온 뒤에는 일의 성패에 관계없이 소개자에게 인사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